닫 기

1877-9045

  • 365일 청소전문업체
Green Professional Cleaning

오래된 데코타일 청소 왁스코팅 도와드렸어요..

 

반짝반짝 빛나던 물건들도 세월에 타격을 받으면 낡고 지저분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데코타일 바닥청소 후기입니다. 더 자세한 과정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사무실바닥청소

 

오늘 작업한 현장에서 오랫동안 사용한 흔적으로 반짝이던 모습이 온데간데 없이 낡고 지저분한 모양의 데코타일을 만나고 왔습니다. 보시다시피 본연의 색이 무엇인지 알 길이 없고 중간 중간 책상의자로 의해 둥그렇게 모양이 남게 된 도저희 복구불가능한 모양의 데코타일의 모습인데요.

 

 

의뢰하신 고객님 또한 교체와 청소에 대해서 엄청 고민하시고 나서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하.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교체보다는 저렴한 데코타일 청소를 저희 그린프로청소와 함께 하시기로 결정을 하셨습니다.  

 

해당 현장의 경우는 보통은 전화 견적으로 작업을 진행을 하나 이렇게 오염도가 심하셔서 현장에서 약품으로 지워지는지 확인 요청을 하셨고 가능하다가면 청소를 맡기고 싶다하셔서 현장을 두번 방문한 케이스였습니다.

 

1. 청소도구 셋팅

 

저희가 어떻게 이 데코타일을 처리 했는지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작업 도구 있는데 저희는 14인치 광택기과 초강력패드와 오염도가 너무 심해서 오늘은 세제가 아닌 박리제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다록 하겠습니다.

 

 

2. 광택기 기계청소 시작

오래된 데코타일의 청소는 강력한 광택기와 세제의 조합으로 청소를 8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바닥의 오염에도에 따라 박리제를 희석을 하면서 사용하는데 오늘의 바닥은 현장 오염도에서 난이도가 가장 어려움 최고 난이도 인데요. 오늘은 박리제 원액을 사용하여 청소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 바닥 건조 단계

위 기계세척이 끝나고나면 기존의 박리제와 물을 사용한 흔적을 습식청소기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을 한후 건조하는 단계인데요. 아래 보시다시피 물기가 조금 남아 있고 시커만 자국과 의자 바퀴자국은 모두 사라진 상태입니다. 

 

여기서 잠깐!! 

분명 작업전보다는 깨끗하게 된건 기정 사실입니다. 하지만 타 데코타일보다는 확실히 깨끗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뒤에보이는 에어컨에서 세월의 흔적이 보이듯이 바닥도 10년이상된 바닥이기 때문에 새 바닥처럼 하얗게 올라지 않았습니다. 

이는 색이 변색이 되었고 데코타일에 스며들은 때까지는 저희가 박리제로 지우기에는 한계가 있었기에 항상 99%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4. 바닥왁스코팅

위 건조가 마무리된 바닥에서  ㅋ코팅을 2회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전보다는 광이 더 살아 났으며 위에서 지워지지 못했던 얼룩 일부를 가리게 되므로써 확실히 깨끗해지고 광이나서 이쁜 바닥이 되었네요. 

 

생명연장을 해드릴 오래된 데코타일이 몇년더 사용할 수 있도록 기희를 준 저희 마법손 사장님의 능력을 이였습니다.

 

바닥청소 더 자세히 알아보기

바닥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