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모든 카페트을 제거한 후 복원하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카페트 청소를 원하시면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레드카페트이라고 하죠~? 손님의 발걸음을 매장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외부에 붉은 카페트을 시공한 핸드폰 매장입니다. 이게 처음은 쨍하고 이쁜 붉은색이 풍파를 맞으며 빗물과 눈이 녹으며 카페트에 스며들게 되고 이끼, 곰팡이를 발생하는 요인이 됩니다. 처음에는 반짝이고 이쁘지만 지날수록 흉물이 되어 가서 오히려 손님의 발걸음을 주춤하게 할 수도 있더라고요. 이 문제를 타파하고자 저희에게 바로 카페트제거 후 바닥의 본드 제거와 카페트을 폐기물을 처리를 요청하셨어요.
1. 작업 전
흉물이죠~? 분명히 쨍하고 이쁜 밝은 붉은색이었을 카페트이 흙빛으로 변해서 이미 기능을 상실했네요. 계속 오가면서 카페트이 찢겨나가서 그 부분을 테이프로 응급처치 한 것도 보이네요.
2. 큰 카페트 걷어내기
먼지 바닥과 계단에 깔린 큰 카페트을 걷어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바닥은 쉽게 돌돌 말리면서 걷어지지만 계단 쪽은 강력본드로 붙여서 잘 떨어지지 않네요.
3. 본드 자국 제거하기
큰 카페트을 걷어낸 자리에는 본드와 본드에 찢겨나간 카페트들이 남았는데요. 먼저 본드 제거제를 도포하여 불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기술이 없어요. 날카로운 헤라에 칼집으로 수작업을 진행합니다. 다행히도 아래 바닥이 타일 바닥이라 간혹 디럭스 타일 같이 벗겨져 나갈 위험을 거의 드물게 작업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4. 고압 청소기로 오염물 제거
그리고 카페트이 깔려있던 바닥은 습한 만큼 보시다시피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게 보이시죠~? 먼저 곰팡이 제거제로 불린 이후 사진에는 없지만 크란 줄 고압 청소기에 깔때기를 덮어서 강한 노즐로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5. 곰팡이 제거
계단의 경우 곰팡이가 뚜렷한 게 보이시죠~? 이게 안타까운 게 제거제로도 안될 만큼 타일 사이사이에 스며들어 갔네요. 저희가 2회 정도 곰팡이제거제를 사용했지만 하얗게 타일을 못 해 드린 게 아쉽지만 그래도 외부고 햇빛에 노출되면 더 이상 증식이 안 되어 여기서 더 번지지는 않을 거예요.
6. 작업 후
이전보다 훨씬 깔끔한 매장 입구가 확인되시나요~? 카페트제거는 직접 셀프로 하실 수 있지만 제거 한 자리의 본드는 직접 하시면 타일 바닥 손상의 위험도 있고 작은 평수 10평이라도 다음날 몸살 납니다. 요령과 도구, 약품을 잘 활용하실 줄 알아야겠죠~?